SK證 “동국제강 배당 매력 높아, 연간 배당 수익률 8~9%”

SK證 “동국제강 배당 매력 높아, 연간 배당 수익률 8~9%”

최고관리자
SK증권은 동국제강에 대해 “3분기 실적은 “매출액 8386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2.3% 줄고,영업이익은 215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9.6%, 판매량은 86만톤으로 전년 동기보다 13.6% 감소했다”며 “후판 부문 판매량은 견조했으나 국내 건설 업황 부진과 비수기 영향으로 봉형강 판매량이 저조했다”고 분석했다.

동국제강 본사 모습. 2015.3.28/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동국제강 본사 모습. 2015.3.28/뉴스1 ⓒ News1 유승관 기자
이규익 SK증권 연구원은 “봉형강, 후판 판가 모두 하락한 것으로 추정되며 봉형강 부문만 스프레드를 지켰을 뿐 후판 부문은 스프레드도 악화된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경쟁 업체들 대비 견조한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으나 근 14~15년래 최악의 업황 속에서 어려운 시간을 지나고 있다”며 “특히 후판 부문의 경우 원가 상승과 수요 부진의 이중고를 겪고 있다. 그러나 최근 조사를 시작한 중국산 후판 반덤핑 관세 제소가 성공한다면 상황은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며, 동사에게 가장 큰 수혜로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주가 수준에서의 연간 배당 수익률이 8~9%에 육박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배당 매력도도 압도적”이라고 덧붙였다.

Chat ×
×

현재 로그인 회원

번호 이름 위치
현재 접속자가 없습니다.
×

가입신청 회원

번호 아이디 이름 전화번호 가입일시
승인하러가기